2인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탐사자 1인, 동료NPC 1인으로 개변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무대가 좁기 때문에 3인 이상의 플레이는 재미를 반감시킬것이라 생각됩니다.
탐사자들은 서로 연인이나 가족일 필요는 없으며, 자동차에 함께 탈 만한 이유만 있다면 초면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이야기의 도입을 위해서 탐사자 중 한 명은 자동차 운전이 가능한 설정이어야 합니다. 운전기능의 판정이 있지만, 실패해도 진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회피할 수 있는 전투요소가 있으며, 전투 결과에 따라 로스트 할 수 있습니다. 전투기능이 낮거나 없는 탐사자의 경우에는 무리한 전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전투 외에도 로스트 위험이 있습니다.
저희탁은 평균 8시간 걸렸지만, 롤플 정도에 따라서 플레이시간은 다양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대 크기나 단서들의 양을 고려했을때, 빠르면 2시간 내외로 클리어도 가능할것같습니다.
트리거가 될 만한 요소는 없다고 생각되지만, 크툴루로서 기본적인 폭력 또는 고어 요소는 포함됩니다.
키퍼링 예정이신 분은 내용을 읽어보신 후,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게 요소들을 조정해주세요.
늦은 밤, 당신은 산길을 따라 차를 타고 가고 있습니다. 목적했던 일이 늦게 끝난 탓에, 귀가가 평소보다 꽤 늦어졌습니다. 당신은 꽤 피곤한 기분을 느끼면서 운전대를 잡고 있습니다. 날짜가 넘어가기 전에 집에 도착할 수 있을지도 불확실합니다.
열심히 차를 달리는 중, 커브를 도는 당신의 눈 앞을 커다란 무언가가 돌연 막아섭니다. 이런 길목에서는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커다란 나무가 차를 덮치듯이 쓰러집니다. 가지마다 가득 엉겨있는 흰 거미줄이 갑작스럽게 시야에 가득 들어옵니다.
끼이이이익ᅳ!!!!!
날카로운 소리를 내면서 차가 급정지합니다. 나무 줄기에 충돌했다, 고 느낀 순간
시야가 새하얗게 변합니다.
.
.
눈을 떠 보니, 처음보는 장소입니다.
시야를 가리듯이 빽빽하게 꽃나무가 가득한 정원의 잔디밭 위에 당신은 쓰러져 있습니다.
5. 8. 산치 관련 설명 추가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키퍼링 하실 분만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키퍼링 주의사항 및 사건의 진상
배경이 되는 곳은 아틀라치 나차를 숭배하는 마술사가 드림랜드에 마련한 신전과 정원입니다.
아틀라치 나차의 아이들인 렝거미에 매료된 마술사는 그들을 위한 손쉬운 사냥터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이 정원은 렝거미 유충에게 대접할 먹이를 가둬두는 일종의 양식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원 안은 마술사에게 잡혀온 인간들이 변화한 장미나무로 가득합니다.
처음 장미가시에 긁힌 상처를 통해 침투한 종자가 혈관을 따라 뿌리를 내리며, 빛을 가장 많이 받는 머리카락부터 잎과 꽃으로 변해갑니다.
피어난 꽃은 향기가 아주 강해 더운 피를 가진 동물들을 유혹합니다. 꽃에 홀려 모여든 동물들은 아직 사냥능력이 부족한 렝거미 유충의 먹이가 됩니다.
또한 꽃은 점점 피를 빨아들여 붉어지며, 피를 머금은 꽃 자체도 렝거미의 먹잇감입니다.
마술사 본인이 오고갈 때는 실수로라도 저주에 걸리지 않도록 대비를 해두었으며, 마술사가 아닌 먹잇감이 쉽게 탈출하지 못하도록 오가는 통로에는 제약을 걸어두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마술사는 죽고, 그 공간만이 남아서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운 나쁘게 끌려들어간 희생자들을 장미나무로 바꾸고 있습니다.
먹이가 정기적으로 모여들지 않자 많은 수의 렝거미들은 그 곳을 떠났지만, 아직 소수의 어린 유충들은 그 땅의 지하에 머물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순간적으로 초목과 거미를 강하게 의식한 탐사자의 혼은 그 정원으로 끌려들어가 버렸습니다.
마술사가 남긴 세세한 기록물은 거의 사라졌기 때문에, 탐사자들이 시나리오 상에서 사건의 배경이나 진상을 모두 다 알기는 어렵습니다.
탐사자가 장미나무로 변화하는 과정에 따라서 정신력 및 건강 판정을 하고 결과는 진행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시간 경과 및 판정 턴을 체크해야하므로 키퍼링이 조금 번거로워 질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본편
0. 시작하면서.
늦은 밤, 탐사자는 산길을 따라 차를 타고 가고 있습니다. 목적했던 일이 늦게 끝난 탓에, 귀가가 평소보다 꽤 늦어졌습니다. 탐사자는 꽤 피곤한 기분을 느끼면서 운전대를 잡고 있습니다. 날짜가 넘어가기 전에 집에 도착할 수 있을지도 불확실합니다.
열심히 차를 달리는 중, 커브를 도는 탐사자의 눈 앞을 커다란 무언가가 돌연 막아섭니다. 이런 길목에서는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커다란 나무가 차를 덮치듯이 쓰러집니다. 가지마다 가득 엉겨있는 흰 거미줄이 갑작스럽게 시야에 가득 들어옵니다.
운전(큰 차이는 없지만, 이후 엔딩에 영향을 줍니다.)
성공-탈출 뒤 엔딩A
실패-탈출 뒤 엔딩B
끼이이이익ᅳ!!!!!
날카로운 소리를 내면서 차가 급정지합니다. 나무 줄기에 충돌했다, 고 느낀 순간 탐사자의 시야가 새하얗게 변합니다.
.
.
눈을 떠 보니, 처음보는 장소입니다.
시야를 가리듯이 빽빽하게 꽃나무가 가득한 정원의 잔디밭 위에 탐사자들은 쓰러져 있습니다.
1. 장미 정원
눈을 뜬 탐사자는 손발에 자잘한 긁힌 흉터가 생겨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얼굴을 만져보거나, 상대의 얼굴을 보면 뺨에도 마찬가지의 작은 흉터들이 있습니다.
정신을 차린 장소는 성인의 눈높이와 거의 비슷할정도로 자란 장미나무가 가득한 정원입니다. 계절따위는 아랑곳하지 않고 붉은 장미가 무성하게 피어 있습니다. 나무를 휘감듯이 거미줄이 여기저기 처져 있습니다.
장미나무들 저 너머로 뾰족한 지붕이 하나 보입니다.
배경이 5~7월이라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가급적 그 계절을 피해서, 지금이 장미계절이 아니라는 것을 탐사자들이 확신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긁힌 상처를 통해 이미 종자는 침투했으며, 이후 개화가 시작됩니다. HP-1
응급처치는 가능합니다.
소지품은 의식을 잃기 전에 갖고 있던 것 그대로 있습니다. 무기의 종류는 적당히 제한하셔도 좋습니다.
관찰
성공 - 근처에 낡았지만 쓸만한 손도끼가 놓여 있습니다.
[장미 나무]
일반적인 성인의 키와 엇비슷할 정도의 장미나무입니다. 새빨간 꽃이 한가득 피어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니 굉장히 달콤한 향기가 납니다. 무심코 정원에 영영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장미를 꺾거나 가지를 잘라본다면 꺾인 자리에서 붉은 액체가 주르륵 흘러나옵니다. 이상한 현상을 목격 하였으므로 SAN 0 / 1
의료 / 아이디어 극단적 성공
장미에서 흘러나온 액체는 포유류의 혈액입니다.
손도끼 등을 이용해서 장미 가지를 크게 찍어낸다면, 무성한 잎과 꽃에 가려져 있던 관목 안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새하얀, 마치 석고로 만든 조각 같은 것이 장미나무 한 그루, 한 그루 마다 숨겨져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표정으로 웅크리거나 주저앉은 사람의 조각입니다.
장미들은 머리부근에서 뿌리를 내리고 넝쿨이 자라난 것 같은 모양새로, 길고 억센 뿌리가 조각의 목이며 배를 뚫고 튀어나와 온 몸을 옭아매고 있습니다.
SAN 0/1
정원에서 이동하지 않고 계속 머무르게 된다면 정신력판정을 한 뒤, 실패하면 장미나무의 꽃을 먹게 됩니다.
정신력을 1 회 판정 한 후로도 계속 머무르면 차회에는 어려움, 그 후에는 극단적으로 판정하게 되며, 붉은 장미꽃을 2송이 먹은 시점에서 탐사자는 의식을 잃습니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탐사자의 몸은 렝거미의 먹이가 됩니다. 로스트(엔딩C)
장미나무를 지나서 건너편에 보이는 건물로 이동하려면, 가시에 긁히지 않도록 처리를 해야합니다.
손도끼를 발견한 경우에는 도끼로 손쉽게 가지를 자르고 길을 낼 수 있습니다(관목 안의 조각상 발견)
손도끼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평소 소지품에 나이프 등이 있는 탐사자의 경우에는 민첩을 판정 후 길을 낼 수 있습니다.(관목 안의 조각상 발견) 실패시 HP -1
손도끼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나이프 등 가지를 잘라낼 물건도 없는 탐사자의 경우에는 온몸이 가시에 긁히는 부상을 입고 건너편으로 갈 수 있습니다. HP -1d2
건물이 있는 방향 외의 다른 곳을 향하면 가도가도 끝없는 장미나무들 뿐입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장미나무들과, 숨이 막힐 정도의 진한 향기에 불안감을 느낍니다. SAN 1 / 1d2
불길함을 느끼면서도 더 이상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고 끝까지 간다면, 탐사자는 주변을 가득 채우는 향기에 어느새 의식이 흐려집니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탐사자의 몸은 렝거미의 먹이가 됩니다. 로스트(엔딩C)
건물 쪽으로 다가가면, 건물을 중심으로 나무가 더 자라지는 않는 빈 공간이 조금 나옵니다.
2. 교회
뾰족한 첨탑 지붕을 가진, 교회처럼 보이는 작은 건물입니다. 양쪽으로 여는 현관문이 있고, 작은 창문이 있습니다. 건물의 옆으로는 낡은 우물 같은 것이 있습니다.
관찰
성공 - 십자가가 보이지 않습니다.
실패 - 보통의 교회건물과 비슷하다는 느낌입니다.
창문으로 안을 들여다보면, 정면의 벽 전체가 스테인드글라스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색색깔의 빛들이 교회 안에 쏟아집니다. 그 앞에는 제단이 있고, 가운데 붉은 양탄자가 깔린 길을 중심으로 긴 의자들이 죽 늘어서 있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를 통과해서 너울거리는 빛 때문에 자세한 것은 들어가 봐야 알 수 있습니다.
들어서면 보이는 것은 현관으로부터 정면의 제단까지 쭉 뻗은 붉은 양탄자입니다. 그 양 옆을 긴의자들이 여럿 늘어서 있습니다.
정면 제단을 사이에 두고 양쪽 벽에 각자 커다란 악기와 사각형의 큰 상자같은 것이 있습니다.
교회 안으로 들어선 탐사자들은 그 빛에 눈을 빼앗기기도 잠시, 갑작스러운 고통을 느낍니다.
순간적이지만 숨 쉬기가 힘들어지고, 심장 언저리에 강한 고통이 느껴집니다. 고통은 금방 가라앉지만, 몸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상태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의 빛을 받으면 탐사자의 몸 안에서 씨앗이 발아합니다.장미의 줄기와 뿌리는 탐사자의 혈관을 타고 목으로 올라와서 머리카락에 영향을 주기 시작합니다. 신체 변화에 대해서는 4. 장미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후 제단, 정확하게는 스테인드글라스 쪽으로 다가갈수록 두근두근하는 맥박의 약동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정면의 벽 전체를 차지하고 있는 큰 장식창입니다. 색색깔의 유리들이 기하학적인 무늬를 이루면서 꾸며져 있습니다.
바깥의 풍경은 알 수 없지만, 굉장히 밝은 빛이 안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무슨 무늬인지 알 수 없지만, 중앙에 아치문 같은 형태의 큰 백색 유리가 보입니다.
탐사자가 스테인드글라스에 가까기 가면 갈수록, 울렁거리는 감각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건강
실패 - 목의 동맥을 따라, 등의 척수를 따라, 온 몸의 혈관을 무언가가 비집고 지나가는 것 같은 고통이 느껴집니다.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
관찰
성공 - 아치형태 위쪽에 적혀있는 문장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라틴어(기능이 있는 탐사자는 자동성공) / 영어 성공 / 교육 어려운 성공
성공 - 문장이 하나 적혀 있습니다.
<걸을 수 있는 자는 나갈 수 있다>
스테인드글라스에 살짝 손을 대보면, 단단하고 매끄러운 유리이지만, 뒤편으로 물이 흘러내리는 것처럼 빛이 흐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은 그대로 유리에 막혀 더 이상 나아가지 않습니다.
걸을 수 있는 것은 즉, 한 자리에 붙박여 있지 않고 움직이는 존재, 동물입니다.
식물에 침투당해 잎사귀가 난 인간은 동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제초제나 은 나이프를 이용해서 장미를 완전히 제거한 탐사자만 아치를 통해 나갈 수 있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를 깬다면
유리가 깨어지고, 그 틈으로 극채색의 빛이 새어들어 옵니다.
그 빛을 직접 받은 순간, 더 이상 두통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미 뇌를 모두 먹어치우고 두개골을 가득 채운 장미의 뿌리가 얼굴에 난 모든 구멍을 통해서 비집어져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탐사자는 그대로 호흡도 사고도 잃은 채, 아름다운 장미나무가 되어 언제까지고 그 안에 서 있게 됩니다.
로스트(엔딩D)
유리를 깨려는 탐사자가 있다면 행동 이전에 혈관이나 머리에서 자라난 장미 잎이 기쁜 듯이 격렬하게 요동친다는 등의, 위험신호를 주도록 합시다.
>>>건물 뒤로 가서 스테인드글라스의 뒷면을 본다면
교회 건물의 뒤쪽은 벽돌로 쌓인, 평범한 벽입니다. 그렇다면 그 빛은 과연 어디에서 오고 있는 것일까요? San 0 / 1
[제단]
가로세로 1M x 2M 정도의 흰 대리석으로 된 제단입니다. 스테인드글라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의 허리보다 약간 낮은 높이로, 반질반질하게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관찰
성공 - 제단 위에 희미한 갈색 얼룩이 있습니다. 무언가 적갈색의 액체가 흘렀다가 마른 것 같습니다.
[긴 의자]
가운데 양탄자길을 사이에 두고, 긴 기도의자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무거운 나무의자들입니다.
관찰
성공 - 의자들 중 하나에 놓여있는 흰 물건이 눈에 들어옵니다. 새하얀 레이스로 된 장갑입니다. 한 짝만 놓여 있습니다.(탐사자가 착용할 수 있는 쪽으로 정해주세요)
입수한 장갑은 차후 손을 보호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4.장미에서 설명합니다.
[파이프 오르간]
제단을 사이에 두고 왼쪽 벽에는 큰 피아노처럼 생긴 악기가 하나 있습니다. 하지만 피아노와는 좀 다른 모습입니다.
악기 쪽으로 가까이 가자, 피아노 뒤쪽에 굵은 철제 파이프들이 여러 개 서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굵기와 높이가 제각각이지만 위협적으로 보입니다.
교육
성공 - 파이프 오르간으로, 여러 길이의 관을 배열하고, 이에 바람을 보내어 소리를 내는 건반 악기입니다. 파이프를 통과한 공기가 소리를 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패 – 파이프 오르간이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연주를 할 경우 듣기
성공 - 소리가 울림에 따라서 뒤쪽 파이프들도 웅웅 떨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파이프에서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관찰(듣기를 성공한 경우는 판정 생략)
성공 - 뒤쪽에 연결된 여러 개의 파이프들 중에서 좀 짧은 것 하나의 상태가 이상해보입니다. 안을 들여다보니 관을 무언가가 막고 있습니다.
듣기, 또는 관찰 성공 후 파이프에 끼어있는 것을 꺼내어보면 회색을 띈 가죽장갑 한 짝입니다. 연하고 부들거리는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탐사자가 착용할 수 있는 쪽으로 정해주세요)
입수한 장갑은 차후 손을 보호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4.장미에서 설명합니다.
[고해소]
제단을 기준으로 오른쪽 벽에는 커다란 상자 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가로세로 2m 정도의 어두운 나무로 된 고해소입니다. 흑단으로 된 매끄럽고 묵직한 문 두개가 나란히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각각 들어가서 안에 있는 벽을 사이에 두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구조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보면 가운데 있는 벽에는 섬세한 무늬의 창살로 막힌 창문이 나 있습니다.
왼쪽
조명이 없이 어두운 내부는 의자처럼 앉을 수 있는 좌석이 하나 만들어져 있을 뿐입니다.
문을 완전히 닫지 않은 채 살펴보거나, 문을 연 채로 바깥에서 살펴볼 경우 문 안쪽에 쓰인 희미한 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은은 수목의 성장을 억제시킨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
조명이 없이 어두운 내부는 의자처럼 앉을 수 있는 좌석이 하나 만들어져 있을 뿐입니다.
좌석 위에는 흰 천이 두 장 놓여 있습니다.(탐사자의 수만큼 조절해주세요.) 섬세한 레이스로 장식된 미사보입니다.
관찰
성공 - 순백의 미사보이지만, 실과 레이스로 섬세한 문양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빛이 비추었는지, 안쪽에서 반짝임이 어른어른합니다. 은사로 무늬가 아로새겨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패 – 천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묵직합니다.
미사보를 착용하면, 신체의 변화 속도가 더디어집니다. 자세한 것은 4.장미에서 설명합니다.
3. 우물
장미나무가 가득한 안뜰이었지만, 교회 주변은 비교적 깨끗합니다. 교회 건물의 오른쪽에 돌로 쌓아올린 우물 같은 것이 보입니다.
안을 들여다보자, 우물은 어둡고 말라있습니다. 바닥까지의 깊이는 3~4m 정도로 느껴집니다.
툭 튀어나온 돌 군데군데에 거미줄이 엉겨있는 것이 보입니다.
관찰
성공 - 우물 안에서 바깥으로 휭, 하고 희미하게 바람이 불어옵니다.
아이디어
성공 - 아래쪽에 공기를 내보낼만한 넓은 공간이나 통로가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물을 내려간다면 내려가는 방식에 따라 오르기또는 도약을 판정합니다.(실패시 HP –1)
안으로 들어와 보니, 우물 밖에서는 튀어나온 돌들의 각도 때문에 잘 보이지 않은 안쪽 벽이 보입니다. 교회 아래 방향으로 향하는 계단이 보입니다.
내려가보면, 어딘가 무너진 벽에서 빛이 들어오기라도 하는지, 별로 어둡지 않은 지하실이 보입니다. 낡은 가구들과 문이 하나 있습니다.
지하실은 먼지가 풀풀 날리는 방입니다. 벽 모서리마다 거미줄이 잔뜩 끼어 있습니다.
방 안에는 허리를 숙여야 지나갈 수 있는 작은 문이 하나, 들어온 곳 건너편 벽에 있습니다.
작은 도구들이 몇 개 올라간 나무 책상과, 책 몇 권이 있는 책장도 보입니다.
[책상]
낡은 나무 책상입니다. 몇 가지 도구들이 놓여 있습니다.
관찰
성공 - 레몬 등의 과일을 넣고 쥐어짜서 즙을 내는 도구가 하나, 유리로 된 볼이 하나, 작은
약병 하나, 은으로 된 나이프가 하나 보입니다.
실패 - 레몬 등의 과일을 넣고 쥐어짜서 즙을 내는 도구가 하나, 유리로 된 볼이 하나, 작은
약병 하나가 보입니다.(나이프는 책상 아래에 떨어져서 먼지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강행, 또는 책상 아래를 따로 살펴볼 때 관찰에 성공하면 알려줍시다.)
약병은 손안에 딱 들어오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눈짐작으로는 보통의 음료수캔(240~275ml?)보다 약간 작아 보입니다.
관찰
성공 – 낡은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강산수. 취급주의:맨손으로 만지지 말 것> 이라는 문구를 읽을 수 있습니다.
실패 – 낡은 종이가 붙어 있습니다. <강산수> 라는 말을 읽을 수 있습니다.
[책장]
낡은 책장에 다 삭아버린 책이 몇 권 꽂혀 있습니다.
자료조사
성공 -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을 한권 찾았습니다. (핸드아웃 1)
실패 – 책을 한 권 찾아내었지만, 다 삭아서 제대로 알아볼 수 없습니다. (핸드아웃 2)
쓴웃음을 짓고 있는 탐사자들의 눈앞을 작은 거미 한 마리가 앞 유리에서 미끄러지듯이 내려와 도망칩니다.
선선한 밤공기가 차 안으로 불어 옵니다.
SAN치 보상
제초제 제작 1d3
생환 1d5
상대의 꽃을 먹었다 1
엔딩 C
장미 정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탐사자의 몸을 지독하게 달콤한 향기가 휘감습니다.
탐사자는 주변을 가득 채우는 향기에 어느새 의식이 흐려집니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탐사자의 몸에 누군가가 다가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가볍고 가느다란 다리가 풀을 스치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머리에 아무것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로스트
엔딩 D
더 이상 두통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미 뇌를 모두 먹어치우고 두개골을 가득 채운 장미의 뿌리가 얼굴에 난 모든 구멍을 통해서 비집어져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탐사자는 그대로 호흡도 사고도 잃은 채, 아름다운 장미나무가 되어 언제까지고 그 자리에 서 있게 됩니다.
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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