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 시나리오(7판)/다인용

coc 시나리오 - 시클리프 호텔

테이큰 2018. 3. 18. 20:14


CoC 7/ 탐사 중심 클로즈드 서클(반 오픈)

인원 : 2~4인의 소수팟 추천(가급적 짝수)

시간 : OR 5시간(부정확)

배경 : 현대(자동차 또는 오토바이가 상용화 된 상태라면 과거도 가능)

플레이 난이도 : ★☆☆☆☆

키퍼링 난이도 : ★★☆☆☆ ~ ★★★☆☆

추천 기능 : 관찰, 듣기

추가: 오르기, 회피, 약간의 전투기능

 

 

 

탐사자들의 선택에 따라서 중간의 탐색과정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키퍼링 난이도는 중~중하 정도입니다.

 

2인 이상 추천, 플레이어가 한명 뿐이라면 탐사자의 동료로서 kpc가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npc로서의 부여된 역할은 딱히 없습니다.)

솔로플레이는 시나리오 내의 설정 상 진행이 어색해집니다.

탐사자들은 서로 연인이나 가족일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함께 여행을 계획할 정도의 친분은 필요합니다. 또한 같은 방에서 숙박해도 문제가 없는 사이로 설정해주세요.

 

이야기의 도입을 위해서 탐사자 중 한 명은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의 운전이 가능한 설정이어야 합니다. 운전기능의 판정은 따로 없습니다.

 

회피할 수 있는 전투요소가 있으며, 최악의 경우 사망으로 인한 로스트 또는 탐사자에게 트라우마가 될 만한 일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크툴루니까....

 

동명의 호텔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장마철이 끝나갈 때 쯤, 당신은 친구의 연락을 받게 됩니다. 인기가 많아서 숙박하기 힘든 호텔의 숙박권이 생겼다는 연락입니다. 작지만 유서 깊은 호텔로, 아는 사람들은 아는 명소이지만 늘 예약이 가득 차 있는 대다 값도 비싸서 좀처럼 묵기 힘든 곳입니다.

 

해수욕 철이 지난 후라서 이벤트권이 싸게 풀린 것을 우연히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바다에 들어가기에는 늦은 계절이지만, 해안 절벽에서 바라보는 석양이 아름답다는 이야기에, 여러분은 짧은 일정이지만 여행을 가 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호텔 전용 도로를 따라 산길을 올라간 지 얼마나 지났을까요? 호텔 부지로 들어선 순간, 의아한 광경이 여러분의 눈앞에 펼쳐집니다.





트리거

직접적인 묘사가 나오지는 않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충격을 받거나 괴로워질 수 있는 요소가 암시적으로 등장합니다. 트리거 요소 또한 시나리오의 진상과 네타에 포함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네타바레를 감수하고서 확인하고 싶은 분들만 아래 접기글을 봐 주세요. 당연하지만 이 또한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절대로 공개된 곳에서 언급하지 마세요... 플레이에 초대하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확인을 할 때도, 후세터나 디엠, 프로텍트 계정을 사용해주세요.











<여기서부터는 키퍼링 하실 분만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시나리오 본편 시작










본 시나리오의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출처만 확실히 밝힌다면, 플레이 및  시나리오  커스텀은 자유입니다.

본인들의 플레이를 위한 커스텀은 자유이지만 커스텀 된 상태의 시나리오를 재배포 하는 것은 허가하지 않습니다.


플레이 후 시나리오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웹페이지의 주소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부탁드립니다.

차후 문제가 발생해서 게시물을 비공개로 돌렸을 때 시나리오가 돌아다니지 않게하기 위함입니다.


공개된 장소에서의 시나리오 스포일러 발언 및 스포일러성 연성 업로드는 금지합니다.(후세터, 프리베이터, 비밀번호가 설정된 게시물, 트위터 프로텍트 계정 등을 활용해주세요..)


본 시나리오의 상업적 이용은 금지합니다. 시나리오 리플레이 연성의 판매(일러스트, 회지, 그 외 형태의 창작물 전반)의 경우에는 동인행사에 한해서 허용합니다. 이 경우 판매 전에 해당 시나리오 제목을 반드시 밝히고, 본 시나리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음을 고지해 주십시오. 저에게 따로 연락은 하실필요 없습니다.


초여명의 성산시 시립 도서관 정책으로 인해서 변경합니다.

리플레이 연성의 판매(만화, 소설, 일러스트 등의 회지 및 웹 유료공개)는 해당 정책에 어긋나므로 금지합니다.

무료배포는 아무 상관이 없으며, 이 경우 배포 전에 해당 시나리오 제목을 반드시 밝히고, 본 시나리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음을 고지해 주십시오. 저에게 따로 연락은 하실필요 없습니다.



스포일러가 너무 공공연하게 돌아다니게 됐다고 생각하거나, 그 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 판단하에 시나리오는 비공개처리 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에 대한 문의사항은 @tekniwa 또는 jotmanggu@naver (트위터가 조금 더 빠릅니다.)